가평군, 희망근로 사업 추진…백신접종·생활방역 지원

16일까지 주소지 읍ㆍ면 행정복지센터서 신청 가능

가 -가 +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기사입력 2021-04-08 [10:58]

▲ 가평군청.

 

경기 가평군(군수 김성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군민들에게 한시적 공공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사업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8일 군에 따르면 희망근로 사업은 코로나19 백신접종 및 생활방역 지원에 중점을 있으며 ▲공공청사 방역 사업 ▲다중이용시설 방역 현장 확인 ▲도로변 쓰레기 수거 등 총 24개 일자리사업 분야로 구성돼 있다. 

 

모집대상은 사업개시일 현재 만 18세 이상의 근로능력이 있는 사람 중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가평군민으로 실직자, 휴ㆍ폐업자, 무급휴직자 등 취업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하며, 총 115명을 선발한다.

 

참여 희망자는 이날~16일 신분증 지참 후 주소지 읍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근로기간은 백신접종 지원 사업은 5월~10월(6개월), 생활방역 지원 사업 등은 5월~8월(4개월) 주 20시간 근무하며, 근로조건은 시급 8720원, 주ㆍ연차수당 지급 및 4대 보험 등이 적용된다.

 

김성기 가평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경제적으로 힘들어하고 있다”며 “희망근로 사업을 통해 원활한 백신접종이 이루어지도록 적극 노력하겠으며,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GCTN.가평문화관광신문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가평문화관광신문 . All rights reserved.